1. HOME
  2. 알림마당
  3. 산학협력단 NEWS
산학협력단 NEWS
제목 IT대학 이정현 교수 모바일 보안기술, 美 실리콘밸리에 50만불 기술이전
작성자 김민국 작성일 2015-09-09 00:00:00 조회수 1677

IT대학 이정현 교수팀의'모바일 코드 난독화 및 위변조 탐지 기술' 美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에 50만불 기술이전

본교 IT대학 이정현 교수팀이 모바일 보안 관련 원천 기술로 미국 실리콘밸리 스타트업과 50만 달러 규모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산학협력단은 지난 6월 24일에 이 교수팀이 개발한 “모바일 코드 난독화 및 위변조 탐지 기술”을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San Jose)市에 소재한 올댓소프트(AllThatSoft)에 미화 50만 달러(한화 약 5억5천만원)로 기술 이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새로 개발된 “모바일 코드 난독화 및 위변조 탐지 기술”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하는 ‘글로벌연구실(GRL)사업’의 성과물로써 모바일 소프트웨어의 저작권을 보호하고 해킹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모바일 보안 관련 핵심 원천 기술이다.

 특히 모바일 앱 보안 뿐 아니라 모바일 단말 관리(MDM), 핀테크, 웨어러블 디바이스 보안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와 소프트웨어 보안에 적용 가능해 사업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진 기술이다.

 산학협력단 관계자는 “국내 대학 연구진이 개발한 기초연구 결과물이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에 직접 기술 이전되는 좋은 선례이자 모델을 제시했다”면서 “국내 소프트웨어 보안 기술의 우수성을 알릴 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다.

이정현 교수는 “세계 모바일 보안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로 이번에 본교 산학협력단으로부터 기술이전을 받은 AllThatSoft의 보안기술은 PCT(특허협력조약) 출원 등을 기점으로 향후 미국과 유럽시장까지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기술이전 협약식(케이사인 발전기금 출연식)이 지난 24일(수) 오전 11시 40분에 베어드홀 4층 회의실에서 한헌수 총장, 신요안 산학협력단장, 이정현 교수, 최승락 AllThatSoft 대표(한헌수 총장 사진 우측)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한 올댓소프트(AllThatSoft)는 현재 DB보안 분야 국내 1위 시장규모를 유지하고 있는 ㈜케이사인(최승락 대표)이 모바일 보안 시장 분야로의 사업 확대를 위하여 미국에 별도로 설립한 법인이다.